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솔직 리뷰/★식품 리뷰

그래놀라 비교 '그라놀로지' vs '오하루 에브리데이' vs 유기농'루드헬스' 그래놀라 내돈내산 솔직후기

by 미유네코 2023. 8. 15.
반응형

그동안 켈로그 리얼 그래놀라만 먹다가 조금 비싸도 좀 더 건강한 그래놀라를 먹어볼까 싶은 생각이 들었다.
이전에도 홈쇼핑에서 그라놀로지 방송을 보긴 했었는데 가격이 착하지는 않다 보니 그냥 지나쳤었다가 하도 좋다고 맛있다고 꼬드기셔서 '비싸도 건강을 위해' 사보자 결심하게 됐던...
 
그래서 그라놀로지 그래놀라로 시작했던 것이, 루드헬스 그래놀라로 이어지고, 다시 오하루 자연가득 에브리데이 그래놀라로까지 도미노처럼 구매가 이어지게 된 것이었다.
 

 
현재 그라놀로지는 이미 다 먹고 없어서 통만 남은 상태인데, 다른 제품들과는 달리 통 없이 비닐에만 담겨 있던 루드헬스 그래놀라를 옮겨 담아 이용 중이다.
 
우선 각 제품들의 특징을 먼저 간략하게 살펴보자면...
 
1. 그라놀로지 6종(440g)+청크 2종 VIP 세트 = 118,900원
그라놀로지는 롯데홈쇼핑 최유라쇼를 통해 쿠폰 사용해서 9만원대로 구입했는데, 우선 좋았던 건 6가지의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었다.
그라놀로지 시그니처, 베리 뱅 띠오리, 카카올로지, 더블카카오, 시나몬스터, 블랙 세서미 스트리트 흑임자까지...
거기에 추가구성으로 그래놀라 청크 시그니처(125g)크런치 코코넛 청크(110g)까지 더해지니 정말 풍성해졌다.
 
다만, 구성은 방송할 때마다 조금씩 달라진다는 거...
그리고 440g 한병의 가격 정가가 25,000원이라서,  방송할 때 구입하는 게 최선이라는...
 

 

2. 루드헬스 유기농 그래놀라 4종(400g) 6개 + 크래커와 아몬드 음료=119,900원
얼티메이트 3개, 크런치 아몬드, 초코 크런치, 로우 슈거 각1개씩 해서 총 6개 구성에다가 
추가구성으로 유기농 크래커와 유기농 아몬드 음료 1L까지...
 
CJ오쇼핑 최화정쇼를 통해 쿠폰 등 사용해서 8만원대로 구입했는데, 나에게는 처음 보는 낯선 브랜드였지만, 가장 큰 구입이유는 '유기농'이라는 점에 있었다.
좀 더 건강한 그래놀라일 것이라는 기대감이 컸었던 것.

 

 

3. 오하루 자연 가득 에브리데이 그래놀라 3종(210g) 4박스(박스당 3개입)=109,000원

210g 아담한 통에 담긴 오리지널, 카카오, 애플시나몬 3종이 한 박스에 담겨 있는데, 아마도 견과류 함량이 높다 보니 큰 통이 아닌 작은 통을 선택하게 된 것이 아닌가 싶기도...

 

원래 3박스 구성인데 CJ오쇼핑 박솔미 솔깃한 생활에서 4박스 구성으로 쿠폰 사용해서 7만원대에 구입했는데, 오하루 그래놀라의 가장 큰 특징은 아몬드, 마카다미아, 피칸, 캐슈넛 4종의 견과류가 무려 25%나 들어있다는 거!!!

  

 

왼쪽이 그라놀로지 시그니처, 오른쪽이 오하루 에브리데이 그래놀라 오리지널인데, 사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오하루 그래놀라에서는 전혀 찾아볼 수 없는 건과일이 그라놀로지에는 있다는 게 가장 큰 차이점이다.

 

본격적으로 3가지 그래놀라 제품을 비교해 보자면...

 

1. 식감

- 켈로그: 바삭바삭함

- 그라놀로지: 오독오독 씹히는 식감 

- 루드헬스: 좋게는 포슬포슬, 나쁘게는 퍼석퍼석 내지는 버석버석한 식감 

- 오하루: 오독오독에 가까운 식감

 

바삭한 켈로그만 먹다가 그라놀로지를 처음 접했을 때는 좀 단단한(딱딱한) 식감인가 싶기도 했으나 먹다 보니 오독오독 괜찮았고, 오하루도 비슷한 식감으로 괜찮았는데, 루드헬스는 스팀처리를 한 것 때문인지 딱딱하지는 않으나 바삭하지도 않은 어정쩡한 식감이 된 것 같다.

 

그래서 식감은 그라놀로지 ≒ 오하루 > 루드헬스 

 

 

2. 맛

- 켈로그: 달콤

- 그라놀로지: 은근한 단맛

- 루드헬스: 우유에 말아먹으면 단맛이 거의 없다시피 함

- 오하루: 은근한 단맛

 

켈로그에 길들여졌던 나는 처음 그라놀로지를 접했을 때 안 달구나 싶었는데, 역시나 계속 먹다 보니 오히려 너무 달지 않고 은은한 단맛이 점점 좋아졌다. 

루드헬스는 당 함량은 적은데 칼로리는 오히려 더 높다는 함정까지 있던...

그리고 오하루의 당도는 그라놀로지와 비슷한 느낌이었다.

 

맛의 차이에서 두드러지는 것은 일단 코코넛 오일이 베이스인 그라놀로지, 오하루에 비해 해바라기씨유가 주를 이루는 루스헬스가 맛에서 확연한 차이를 보였고, 코코넛 오일의 향은 그라놀로지가 가장 크게 느껴진다. 

 

또한 견과류는 3가지 제품 모두에 함유되어 있는데, 그중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오하루에는 무려 25%가 들어있고, 그라놀로지는 대신 건과일도 많이 함유된 편이며, 더블카카오에는 큼직한 초콜릿 청크가 들어 있어서 특별했다.

 

개인적으로 건과일이 들어있는 걸 좋아하지는 않아서 대신 건강한 견과류가 더 많이 들어있는 오하루를 기대했었으나, 내가 또 견과를 좋아하는 사람은 아니고 건강을 위해 먹어보자 했던 거라 아무래도 오하루는 견과류가 들어도 너무 많이 들었다.^^;;

 

그래서 맛은 그라놀로지 > 오하루 > 루드헬스 순이다.

개인적으로 루드헬스는 유기농 말고는 다른 장점을 찾지 못했다.

 

< 결론 >

나는 바삭하게 튀긴 식감이 좋고 달콤해야 된다 하면 켈로그 등 보다 저렴한 마트 그래놀라를...

나는 건강도 생각하고 맛도 중요하다고 생각된다면 그라놀로지 또는 오하루인데,

여기에서 나는 건과일이 좋고 코코넛을 좋아하며 다양한 맛을 즐기고 싶다면 그라놀로지를...

나는 견과류가 많이 들어있는 제품이 좋다고 한다면 오하루를...

 

이렇게 선택하시면 어떨까 싶은 개인적인 의견을 드립니다.

한 번씩 드셔보시고 결정하시는 것이 제일 좋겠네요 ^^

 

반응형